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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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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ISO 인증마크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ISO 인증마크 사용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자료실 인증표시사용 파일을 참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question 사후심사와 갱신심사의 심사일수가 차이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후심사는 최초 심사이후 운영하고 있는 시스템을 적절하게 유지하고 있는지에대한 내용을 확인하는 인증유지 심사이며갱신심사는 인증서의 유효기간의만료에 따라 만료 전 인증 갱신을 위해 전체 프로세스의 운영이 효과적으로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심사이기에 심사내용에 있어서 사후심사보다 범위가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사후심사보다 갱신심사 심사일수가 더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심사일수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안내가필요하실 경우, 당 인증원으로 연락주시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 인증서 취득 후, 인증범위 또는 복수사업장 추가 등으로 인한 인증서 재발행이 가능한가요?

ISO 인증 취득 후, 인증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질문의 내용과 같이 인증범위 또는 복수사업장이 추가되는 경우, 특별사후관리 심사를 통해 시스템 운영이 적절한지를 심사하여 시스템 유효성을 확인토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내용의 심사를 진행한 후 인증범위 또는 복수사업장이 추가된 인증서로의 재발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특별사후관리심사의 경우, 고객의 상황을 고려하여 심사를 진행하고 있기에 해당사항이 발생될 경우 당 인증원으로 문의주신 후 처리받으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신 경우, 당 인증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uestion 최초 인증심사 진행 시 인증서 발급까지 기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최초심사의 경우 1단계 심사(문서심사), 2단계 심사(현장심사)로 구분되어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기간은 당 인증원으로 문의주시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 인증심사를 진행할 경우, 심사일수와 심사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일반적으로 해당되는 인증표준과 기업의 규모, 사업장 소재지, 인증범위, 복수사업장 유무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심사일수와 심사비용이 책정되기에 세부적인 심사일수, 심사비용은 별도 안내가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최종적으로 취득하고자 하는 인증분야가 결정되신 후 구체적인 견적 등이 필요하신 경우당 인증원으로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question ISO 인증을 취득하게 되면 별도의 인증서가 발급되나요?

.  ISO 인증을 최초로 취득하게 되면, 별도의 인증서를 발급하여 드리며,발급된 인증서는 3년의 유효기간이 부여되어 발급되게 됩니다또한, 인증 취득 후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서 정기적인 사후심사(고객의 상황을 고려하여 6개월,9개월,12개월 주기)가 진행되게 되며, 인증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는 갱신심사를 통해 갱신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question ISO 인증의 취득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ISO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사전에 검토하고 시스템운영과 관련한 사항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1. 인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야를 결정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분야별로 인증의 요구사항과 내용이 다르기에 해당 부분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2. 해당되는 ISO 요구사항에 따른 문서화된 절차(운영 시스템)를 갖추어야 합니다. 이러한 문서화된 절차(운영 시스템)은 자체적으로 구축하셔도 가능하며 자체적으로 구축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관련 분야의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서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3. 문서화된 절차(운영 시스템)가 갖추어지면 내부심사, 경영검토 등 자체적으로 수행토록 규정한 활동들을 실행해 보셔야 합니다.

4. 인증원으로 인증심사 신청을 통해 심사와 관련한 내용을 협의하시면 됩니다.

5. 심사 후 심사내용이 적합한 경우, 인증추천이 이루어지고 인증원 내부에서 인증심의위원회 검증을 통해 최종적으로 인증취득 여부가 결정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당 인증원으로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 ISO 인증을 받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ISO 인증은 국제표준에 대한 인증으로서 기업의 필요에 따라 취득합니다.

기업마다 취득하는 이유는 다르지만 대표적인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사의 요청에 따른 회사의 시스템 운영 증명

2. 기업이미지 제고에 따른 고객 만족도 및 인지도 향상

3. 사내 표준화를 통한 내부 업무 효율화 추진

4. 체계화된 관리방법 적용으로 리스크 예방활동 수행

5. 각종 지원사업의 가점부여 및 운영 역량 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