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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10002 품질경영-고객만족-조직 내 고객불만처리에 대한 지침은 고객만족 경영의 근간인 효율적인 불만처리 시스템 구축/운영에 대한 지침입니다. ISO 10002 인증을 통하여 기업은 고객의 불만 뿐 아니라,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관리할 수 있어 더 나은 고객 만족을 이룰 수 있습니다.
개선의 기회로 불만을 고려할 때, 고객불만을 고객만족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ISO 10002 인증기업은 불만이 일관되게 처리될 것이라는 확신을 줄 수 있고, 효율적인 불만관리를 통하여 불만을 가진 고객을 긍정적인 비즈니스 기회로 바꿀 수 있습니다.
고객불만처리 프로세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는 제품 및 프로세스의 개선에 기여할 수 있으며 기업 이미지 개선을 통하여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대외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 고객 불만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 고객불만처리 프로세스를 통한 제품 및 서비스의 지속적 개선
- 고객중심 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도 증대
- 기업 이미지 개선에 따른 기업가치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