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증표준 > ISO 45001
ISO 45001은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전 직원 및 이해관계자가 참여하여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ㆍ관리하는 시스템적 관리방법입니다. 조직원의 안전 및 보건의 유지·증진을 위한 목표를 정하고 조직활동에 내재되어 있는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기 위한 조직, 책임, 절차를 규정하여 조직내의 물적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여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입니다.
- 작업장 내의 위험성을 관리/예방하여 재해사고율 감소
- 안전보건 위험성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
- 안전보건에 대한 근로자의 불만을 해소
- 조직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